평소에 그래픽스에 관심이 좀 있었는데, 언리얼엔진 그래픽스나 유니티 그래픽스같이 엔진을 활용해서 향상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원론적인 부분에 관심이 있었다. 아무래도 기초나 원리를 알아야 상용 엔진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에도 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.

 

우연한 계기로 홍정모 강사님이 그래픽스를 그런 기초적인 부분부터 강의를 하고 계신 걸 알게 되었고, 파트 1부터 수료하기로 다짐했다. 파트 1에서 배운 내용은 그리 복잡한 내용은 아니었다. 원래부터 알고 있던 내용도 많았지만, 기초부터 배우면서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, 그래픽스에 대한 흥미도 더욱 높아진 것 같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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